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헐리우드영화

[영화] 마이너리티 리포트 정보 및 줄거리, 등장인물, 평가

by jaehyeok615 2023. 4. 12.
728x90

마이너리티 리포트 포스터
마이너리티 리포트

 
마이너리티 리포트
2054년 워싱턴, 이제 범죄는 사전에 처단한다!프리크라임이 완벽한 치안 사회를 구현한다!2054년 워싱턴, 범죄가 일어나기 전 범죄를 예측해 범죄자를 처단하는 최첨단 치안 시스템 프리크라임은 시민들의 안전을 지켜주는 든든한 존재이다. 프리크라임은 범죄가 일어날 시간과 장소, 범행을 저지를 사람을 미리 예측해내고, 이를 바탕으로 미래의 범죄자들을 체포한다. 프리크라임 팀장인 존 앤더튼은 천부적인 감각으로 미래의 범죄자를 추적해내는 능력을 인정받고 있다. 그가 프리크라임에 최대한의 열정을 기울이는 것은, 6년 전 자신의 아들을 잃은 아픈 기억을 다른 사람에게만은 물려주고 싶지 않기 때문이다.프리크라임 체제 하에서 일어난 6년만의 첫 살인사건!범인은 바로 당신이다!한편 앤더튼은 프리크라임 감사를 위해 연방정보국에서 파견된 대니 워트워와 사사건건 대치하고, 그 가운데 프리크라임 시스템은 너무나 뜻밖의 살인을 예견한다. 그것은 바로 앤더튼 자신이 누군가를 살해하게 된다는 것. 이제 프리크라임의 모든 시스템은 앤더튼을 처단하기 위해 가동되고, 앤더튼은 자신을 조여오는 음모를 파헤치기 위해, 살인자로 예견된 자신의 미래를 바꾸기 위해 직접 미래의 피살자를 찾아 나선다. 자신이 저지를 범죄 현장에 한 발짝씩 다가갈수록 앤더튼 앞에는 믿을 수 없는 사실들이 드러나고, 앤더튼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예견된 희생자가 나오는데...이제 그의 미래는 돌이킬 수 없는 것이 되고 마는가...
평점
8.8 (2002.07.26 개봉)
감독
스티븐 스필버그
출연
톰 크루즈, 콜린 파렐, 사만다 모튼, 로이스 스미스, 팀 블레이크 넬슨, 캐서린 모리스, 스티브 해리스, 조지 D. 월레스, 패트릭 킬패트릭, 막스 폰 시도우, 제시카 캡쇼, 앤 리어슨, 닐 맥도프, 타일러 패트릭 존스, 도미닉 스콧 케이, 에이리 그로스, 애슐리 크로우, 마이크 바인더, 조엘 그레취, 제시카 하퍼, 피터 스토메어, 카메론 크로우, 카메론 디아즈

1. 마이너리티 리포트 정보 및 줄거리

필립 K. 딕의 단편 소설 마이너리티 리포트를 원작으로 하여 스티븐 스필버그가 연출한 SF 영화로, 톰 크루즈가 주연을 맡아 2002년에 개봉하였다.

제75회 아카데미 시상식 음향편집상 후보작이다.

 

2054년 워싱턴, 이제 범죄는 사전에 처단한다!

프리크라임이 완벽한 치안 사회를 구현한다!

2054년 워싱턴, 범죄가 일어나기 전 범죄를 예측해 범죄자를 처단하는 최첨단 치안 시스템 프리크라임은 시민들의 안전을 지켜주는 든든한 존재이다.

프리크라임은 범죄가 일어날 시간과 장소, 범행을 저지를 사람을 미리 예측해 내고, 이를 바탕으로 미래의 범죄자들을 체포한다.

프리크라임 팀장인 존 앤더튼은 천부적인 감각으로 미래의 범죄자를 추적해 내는 능력을 인정받고 있다.

그가 프리크라임에 최대한의 열정을 기울이는 것은, 6년 전 자신의 아들을 잃은 아픈 기억을 다른 사람에게만은 물려주고 싶지 않기 때문이다.

프리크라임 체제하에서 일어난 6년 만의 첫 살인사건!

범인은 바로 당신이다!

한편 앤더튼은 프리크라임 감사를 위해 연방정보국에서 파견된 대니 워트워와 사사건건 대치하고, 그 가운데 프리크라임 시스템은 너무나 뜻밖의 살인을 예견한다.

그것은 바로 앤더튼 자신이 누군가를 살해하게 된다는 것.

이제 프리크라임의 모든 시스템은 앤더튼을 처단하기 위해 가동되고, 앤더튼은 자신을 조여오는 음모를 파헤치기 위해, 살인자로 예견된 자신의 미래를 바꾸기 위해 직접 미래의 피살자를 찾아 나선다.

자신이 저지를 범죄 현장에 한 발짝씩 다가갈수록 앤더튼 앞에는 믿을 수 없는 사실들이 드러나고, 앤더튼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예견된 희생자가 나오는데...

이제 그의 미래는 돌이킬 수 없는 것이 되고 마는가...

 

 

마이너리티 리포트

Daum영화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세요!

movie.daum.net


 

2. 등장인물

톰 크루즈 - 존 앤더튼 역

콜린 파렐 - 대니 위트워 역

사만다 모튼 - 아가사 역

로이스 스미스 - 아이리스 하이네먼 역

팀 블레이크 넬슨 - 기디언 역

캐서린 모리스 - 라라 클락 역

스티브 해리스 - 제드 역

조지 D. 월레스 - 저스티스 폴라드 역

패트릭 킬패트릭 - 놋 역

막스 폰 시도우 - 라마 버제스 역

제시카 캡쇼 - 이바나 역

앤 리어슨 - 캐더린 제임스 박사 역

닐 맥도프 - 플레쳐 역

타일러 패트릭 존스 - 소년 션 역

도미닉 스콧 케이 - 어린 션 역

에이리 그로스 - 하워드 막스 역

애슐리 크로우 - 사라 막스 역

마이크 바인더 - 레오 크로우 역

조엘 그레취 - 도날드 더빈 역

제시카 하퍼 - 앤 라이블리 역

피터 스토메어 - 솔로몬 에디 박사 역

카메론 크로우 - 버스 승객 역

카메론 디아즈 - 버스 승객 역

 

 

마이너리티 리포트

Daum영화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세요!

movie.daum.net


3. 평가

필립 K. 딕의 원작과 비교하면 사이버펑크, 누아르스러운 면이 강해졌다.

미래 예지를 통한 범죄 예방 시스템과 그 안의 음모라는 동일한 소재를 사용했지만, 타임 패러독스를 적절하게 활용한 원작과는 달리 시스템의 오류를 개인의 음모로 격하시켜 평가를 박하게 주는 원작 팬들이 있다.

그러나 영화 자체는 수작으로 잘 나와 원작을 보지 않았거나 원작과는 별개의 작품이라고 인식하는 관객들에게는 준수한 평가를 받았다.

현재는 장르에 대한 인식이 널리 확대되면서 스티븐 스필버그의 SF 영화들 중 최상위를 다투는 작품으로 인정받는다.

최후반에 내용이 갑자기 급전개되어 이에 대한 지적을 받긴 하지만 평론가들의 전체적인 반응은 매우 호의적인 편이다.

사실 원작이 60여 페이지의 단편소설이다 보니 각색 과정에서 줄거리와 결말은 완전히 달라졌다.

처음에 위트워가 앤더튼에게 하는 대사 "시스템은 완벽할지 모르나 인간에겐 결점이 있다"가 영화 전체를 꿰뚫는 가장 중요한 주제로, 이 점은 원작과 유일하게 비슷하다.

단편소설인 원작의 플롯을 장편으로 늘리면서 중간중간 빈 공간을 채워 넣은 것은 차갑게 묘사된 미래 사회의 모습.

특히 범죄 예방관리국(Pre-crime)이 예지 시스템을 이용해 예비 범죄자를 잡는 초반 시퀀스는 스필버그가 왜 지금의 명성을 얻었는지 알게 해주는 영화의 백미다.

그 외에도 수색 로봇 스파이더가 건물 전반을 훑으며 숨어있는 주인공에게 접근하는 장면이나, 자동차 조립 공장에서의 액션신, 예언자 아가사와 같이 도망치는 시퀀스 등은 과연 스필버그라는 소리가 나올 정도로 잘 짰다.

'블리치 바이패스(Bleach Bypass)' 기법으로 만들어진 영상미 또한 일품이다.

 

 

마이너리티 리포트

Daum영화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세요!

movie.daum.net

(내용 출처 : 나무위키, 다음 영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