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헐리우드영화

[영화] 매드 맥스: 분노의 도로 정보 및 줄거리, 등장인물, 평가

by jaehyeok615 2023. 3. 26.
728x90

매드 맥스: 분노의 도로 포스터
매드 맥스: 분노의 도로

 
매드맥스: 분노의 도로
“세상이 멸망하면서 누가 미친 건지 알 수 없어졌다. 나인지 이 세상인지..” 핵전쟁으로 멸망한 22세기. 얼마 남지 않은 물과 기름을 차지한 독재자 임모탄 조가 살아남은 인류를 지배한다. 한편, 아내와 딸을 잃고 살아남기 위해 사막을 떠돌던 맥스(톰 하디)는 임모탄의 부하들에게 납치되어 노예로 끌려가고, 폭정에 반발한 사령관 퓨리오사(샤를리즈 테론)는 인류 생존의 열쇠를 쥔 임모탄의 여인들을 탈취해 분노의 도로로 폭주한다. 이에 임모탄의 전사들과 신인류 눅스(니콜라스 홀트)는 맥스를 이끌고 퓨리오사의 뒤를 쫓는데... 끝내주는 날, 끝내주는 액션이 폭렬한다!
평점
8.7 (2015.05.14 개봉)
감독
조지 밀러
출연
톰 하디, 니콜라스 홀트, 샤를리즈 테론, 휴 키스 바이른, 조 크라비츠, 로지 헌팅턴 휘틀리, 라일리 키오, 메간 게일, 애비 리, 코트니 이튼, 조쉬 헬먼, 네이단 존스, 리처드 카터, 앵거스 샘슨

1. 매드 맥스: 분노의 도로 정보 및 줄거리

매드 맥스: 분노의 도로(Mad Max: Fury Road)는 30년 만에 돌아온 ‘포스트 아포칼립스’ 장르의 시초 격인 매드 맥스 시리즈의 4번째 작이다.

한국에서는 2015년 5월 14일에 개봉되었다.

개봉 전에는 리부트라는 말도 있었으나, 지난 시리즈에서 이어지는 엄연한 후속작이다.

시점은 3편 이후이며, 대충 망한 세상에서 힘겹게 살아가는 맥스의 또 다른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보다 자세한 중간 과정은 버티고에서 출판한 분노의 도로 관련 프리퀄 코믹스에서 맥스가 썬더돔과 분노의 도로 이전까지 무슨 일을 겪었는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상이 멸망하면서 누가 미친 건지 알 수 없어졌다. 나인지 이 세상인지..”

핵 전쟁으로 멸망한 22세기.

얼마 남지 않은 물과 기름을 차지한 독재자 임모탄 조가 살아남은 인류를 지배한다.

한편, 아내와 딸을 잃고 살아남기 위해 사막을 떠돌던 맥스(톰 하디)는 임모탄의 부하들에게 납치되어 노예로 끌려가고, 폭정에 반발한 사령관 퓨리오사(샤를리즈 테론)는 인류 생존의 열쇠를 쥔 임모탄의 여인들을 탈취해 분노의 도로로 폭주한다.

이에 임모탄의 전사들과 신인류 눅스(니콜라스 홀트)는 맥스를 이끌고 퓨리오사의 뒤를 쫓는데...

끝내주는 날, 끝내주는 액션이 폭렬한다!

 

 

매드맥스: 분노의 도로

Daum영화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세요!

movie.daum.net


2. 등장인물

톰 하디 - 맥스 로켓탄스키 역

샤를리즈 테론 - 임페라토르 퓨리오사 역

니콜라스 홀트 - 눅스 역

휴 키스-번 - 임모탄 조 역

조 크라비츠 - 토스트 역

로지 헌팅턴 휘틀리 - 스플랜디드 역

라일리 코프 - 케이퍼블 역

메간 게일 - 발키리 역

 

 

매드맥스: 분노의 도로

Daum영화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세요!

movie.daum.net


3. 평가

해외는 물론 국내 언론 시사회에서도 상당한 호평이 나왔다.

이동진 평론가도 '몰입감과 순도가 높으면서 뛰어난 액션으로 극 전체를 끌고 가는 영화'라 표현하며 호평했다.

박평식은 '노장의 싯누런 광기'라며 별 세 개 반을 주었다.

야후! 영화의 스태프들이 선정한, 2015년 7월 4일 기준 2015년 최고의 영화 목록에서 1위로 뽑혔다.

그리고 로튼토마토에서 선정한 2015년 최고의 영화 중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메타크리틱에서는 2015년에 가장 높은 평점을 받은 영화 12위에 선정되었으며, 팬들의 반응도 그만큼 뜨거워서 2015년 가장 많이 토론된 영화로 손꼽혔다.

국제 영화 비평가 협회에서 2015년 최고의 영화로 선정되었다.

평단의 상당한 호평에 걸맞게 제88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도 기술 부문의 상을 거의 다 휩쓸었고, 작품상, 감독상 등 주요 부문에도 노미네이트되었다.

메타크리틱이 여러 평론가들의 의견을 취합해 순위를 매긴 2010년대 최고의 영화들 리스트에서 무려 전체 1위를 차지하기도 하였다.

기존 시리즈의 멜 깁슨이 연기한 맥스에 이어 본작의 톰 하디 역시 팬들에게 괜찮은 2대 맥스라며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고, 빌런인 임모탄 조나 신규 캐릭터 퓨리오사 역시 독특한 캐릭터성으로 좋은 평을 받았다.

깁슨 또한 영화가 굉장했다고 호평하였다.

 

 

매드맥스: 분노의 도로

Daum영화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세요!

movie.daum.net

(내용 출처 : 나무위키, 다음 영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