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헐리우드영화

[영화] 인턴 정보 및 줄거리, 등장인물, 평가

by jaehyeok615 2023. 5. 25.
728x90

인턴 포스터
인턴

 
인턴
프라다 입은 악마를 벗어난 '앤 해서웨이', 수트 입은 70세 인턴 '로버트 드 니로'를 만나다! 창업 1년 반 만에 직원 220명의 성공신화를 이룬 줄스(앤 해서웨이). TPO에 맞는 패션센스, 업무를 위해 사무실에서도 끊임 없는 체력관리, 야근하는 직원 챙겨주고, 고객을 위해 박스포장까지 직접 하는 열정적인 30세 여성 CEO! 한편, 수십 년 직장생활에서 비롯된 노하우와 나이만큼 풍부한 인생경험이 무기인 만능 70세의 벤(로버트 드 니로)을 인턴으로 채용하게 되는데..
평점
8.1 (2015.09.24 개봉)
감독
낸시 마이어스
출연
로버트 드 니로, 앤 해서웨이, 르네 루소, 앤더스 홈, 조조 커쉬너, 앤드류 라넬스, 애덤 드바인, 잭 펄먼, 제이슨 올리, 크리스티나 쉐러, 냇 울프, 린다 라빈, 셀리아 웨스턴, 스티브 비노비치, C.J. 윌슨, 메리 케이 플레이스, 에린 매키, 크리스티나 브루카토

1. 인턴 정보 및 줄거리

2015년 9월 24일 개봉한 로맨틱 코미디 영화.

《왓 위민 원트》, 《로맨틱 홀리데이》, 《사랑할 때 버려야 할 아까운 것들》, 《사랑은 너무 복잡해》 등 주로 로맨틱 코미디를 연출했던 중년 여성 감독 낸시 마이어스가 각본을 집필하고 연출한 영화이다.

본 작은 전작들에 비하면 로맨스 요소도, 코미디 요소도 많지 않다.

앤 해서웨이와 로버트 드 니로가 주연을 맡았다.

창업 1년 반 만에 직원 220여 명의 성공 신화를 이룬 줄스(앤 해서웨이). TPO에 맞는 패션 센스, 업무를 위해 사무실에서도 끊임없는 체력관리, 야근하는 직원을 챙겨주고, 고객을 위해 박스 포장까지 마다하지 않는 열정적인 30세의 여성 CEO가 수십 년의 직장생활에서 얻은 노하우와 나이만큼 풍부한 인생 경험이 무기인 70세의 벤(로버트 드 니로)을 인턴으로 채용하게 된다.

인생의 풍랑을 "현명함"으로 이겨내게 하는 삶의 지혜를 배울 수 있는 따뜻한 영화.

두 주인공의 연기력이나 비주얼이 탁월하기 때문에 보는 즐거움도 있다.

억셉티드와 마찬가지로 사회의 나쁜 풍습을 비꼬는 영화의 면모가 있다.

억셉티드가 입시 위주 교육을 풍자하고 있다면 있다면 이 영화는 취업 시장에서의 나이 제한과 사회 전반의 성차별 문제도 다루고 있다.

다만, 장르가 로맨틱코미디인 만큼, 이런 요소들은 소재적인 면일뿐이고, 작품 자체는 주요 등장인물 간의 인간관계에 집중한다.

이 영화에서 다루는 이슈들은 한국 사회에서 자주 볼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작중 요소에 대한 이해나, 감정이입은 쉬운 편.

728x90

프라다 입은 악마를 벗어난 '앤 해서웨이',

수트 입은 70세 인턴 '로버트 드 니로'를 만나다!

 

창업 1년 반 만에 직원 220명의 성공신화를 이룬 줄스(앤 해서웨이).

TPO에 맞는 패션센스, 업무를 위해 사무실에서도 끊임없는 체력관리, 야근하는 직원 챙겨주고, 고객을 위해 박스포장까지 직접 하는 열정적인 30세 여성 CEO!

한편, 수십 년 직장생활에서 비롯된 노하우와 나이만큼 풍부한 인생경험이 무기인 만능 70세의 벤(로버트 드 니로)을 인턴으로 채용하게 되는데..

https://movie.daum.net/moviedb/main?movieId=94359 

 

인턴

Daum영화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세요!

movie.daum.net


2. 등장인물

로버트 드 니로 - 벤 역

앤 해서웨이 - 줄스 역

르네 루소 - 피오나 역

앤더스 홈 - 맷 역

조조 커쉬너 - 페이지 역

앤드류 라넬스 - 캐머런 역

애덤 드바인 - 제이슨 역

잭 펄먼 - 데이비스 역

제이슨 올리 - 루이스 역

크리스티나 쉐러 - 베키 역

냇 울프 - 저스틴 역

린다 라빈 - 패티 역

셀리아 웨스턴 - 도리스 역

스티브 비노비치 - 마일스 역

C.J. 윌슨 - 마이크 역

메리 케이 플레이스 - 줄스 엄마 역

에린 매키 - 제인 역

크리스티나 브루카토 - 에밀리 역

https://movie.daum.net/moviedb/crew?movieId=94359 

 

인턴

Daum영화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세요!

movie.daum.net


3. 평가

로튼토마토에서 평론가들이 매긴 신선도는 56%로 썩은 토마토였지만, 현재는 재조명받았는지 60%로 신선한 토마토로 바뀌었다가 다시 59%의 썩은 토마토로 내려왔다.

148명의 평론가들이 매긴 평점은 10점 만점에 5.7점이다.

로튼토마토에 따르면 평론가들의 의견은 "《인턴》은 시기적절한 주제를 잘 소화하지 못하고 있지만, 훌륭한 주연 배우들의 색다른 화학 작용으로 이득을 얻고 있다."로 일치하고 있다.

즉, 평론가들 기준에서 신선한 주제를 잘 살리지 못한, 완성도는 그저 그런 작품이지만 젊은 여성 CEO를 연기한 앤 해서웨이와 신사적인 노인 인턴을 맡은 로버트 드 니로의 이색적인 조합은 어울렸다는 평이다.

관객들이 매긴 신선도는 79%로 평론가들 보다는 후한 편이다.

그리고 유저 평점은 5점 만점에 3.9점이다.

메타크리틱의 평점은 51점으로 호불호가 갈리는 노란불 영역이지만 유저들이 매긴 점수는 6.4점으로 호평을 뜻하는 초록불에 머물렀다.

그리고 IMDb 점수는 7.6점이다.

네이버 관람객 점수는 8.99점.

여성 관객들에게 어필한다는 점과 앤 해서웨이에 대한 국내 인식이 나쁘지 않다는 점 등이 국내 평가에 좋은 영향을 주고 있다.

https://movie.daum.net/moviedb/grade?movieId=94359 

 

인턴

Daum영화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세요!

movie.daum.net

(내용 출처 : 나무위키, 다음 영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댓글